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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알파 18버젼이 나온지 대략 4주가 되었지만 

 

이제서야 알게 되어서 급하게 실행하고 살짝 맛보기로 보여드립니다!

 

 

 

게임 시작화면입니다. 오늘은 급하게 쓰다보니 초록박스 빨강박스 이런거 없이 바로바로 진행합니다

 

사실 알파 18버젼이 나온다는 이야기는 들었는데 늦었네요 ㅠ

 

일단 처음 시작 시 주는 편지에 글꼴체가 달라졌습니다(최대체력에서 -1 되는 버그는 그대로네요 ^^)

 

 

 

여기 저기 둘러보니 그래픽이 바뀐게 보입니다. 렉이 살짝 더 발생하는데요

 

뭐랄까... 현실적인 그래픽에서 좀 더 미국스러운 그래픽으로 변했다고 할까요....

 

 

 

가장 중요한 스킬 창입니다...

 

보이세요? 엄청 바꼈습니다 거기에 새로은 퍽(창던지기, 동물추적 등)들도 추가되었네요 ㄷㄷ;;;;(스킬설명 새로 해야겠다)

 

 

 

특이한 것은 책이 있다는 것 입니다.

 

이 책은 업데이트 전문에 나와 있었는데요 129개(맞나?)의 책을 다 모아야 한다고 하더군요

 

즉 스킬 포인트로는 배울 수 없는 부분입니다 또 파밍의 중요성이 늘어났네요

 

 

 

파밍을 하면서 처음 보는 아이템을 얻었습니다

 

Lockpick 이라는 아이템인데요 실험을 해 본 결과 문에 사용하는게 아니라

 

Gun safe 등 금고에 사용 하는 것 같습니다(잠긴 문은 반응을 하지 않더라고요...)

 

사용법을 보니 E키를 꾸욱 누르면 Lockpick 액션이 뜬다고 하는데 잠긴 문에는 반응을 하지 않았습니다.

 

 

 

근처 건물 안으로 들어갔는데요

 

소리가 엄청나게 바꼈습니다... 

 

일단 바닥 부서지는 소리가 엄청나게 신경을 거슬리게 합니다.

 

그리고 좀비 발자국 소리도 들리는데 플레이어 발자국 소리와 비슷합니다!(아마 멀티플레이어를 염두에 두고 친구인 줄 알았더니 좀비였다를 반영하고 싶었나 봐요)

 

그리고...

 

 

 

좀비 킬 경험치가 줄었습니다!

 

확실히 좀비 킬보다 다른 것을 통해 경험치를 올리라는 의미 같습니다.

 

 

 

다른 곳을 지나가다 좀비를 킬 했는데 아이템을 드랍 했습니다.

 

그런데 책이 있네요?!

 

그리고 새로운 무기인 더블배럴 샷건이 있습니다.

 

 

 

책을 얻었으니 기쁜 마음으로 읽어 봅시다.

 

아마 Automatic weapons 레벨이 1 오르겠지?

 

 

 

음...

 

오르긴 올랐는데 Vol 보이세요?

 

1~7과 훈장 사이 중 저는 1이 될 줄 알았는데 2가 읽음으로 표시가 되었습니다...

 

즉! 드래곤볼 모으 듯이 모든 종류의 책을 모아야 한다는 이야기네요...

 

해당 책 종류를 7개 먹으면 자동으로 레벨이 오르는 것이 아니라... 7가지의 책을 모아야 해당 스킬이 완성 된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아마 콘텐츠 부족으로 인해 고렙이 되면 게임을 그만두는 유저들을 위한 조치 인 것 같습니다.

 

 

 

아이템 해체 모습입니다.

 

황동 촛불인 Brass candle(맞나?)를 해체하니 황동 90개가 나오는데 90초가 걸립니다. 

 

자세히 보시면 아이템들의 그래픽이 더 사실적으로 변한 것을 볼 수 있을 겁니다.

 

 

 

뼈칼이 없는 관계로 횃불로 사슴을 패고 있습니다.

 

그런데 뼈가 5개가 있어야 뼈칼을 만들 수 있다네요....

 

 

 

뼈칼을 만들었는데 은근히 해체 속도가 느립니다.

 

스킬이 있거나 이제 뼈칼로는 해체하기 버거운 것 같습니다.

 

 

 

오랜만에 댄스클럽을 왔더니 당연히 지뢰는 한대 치면서 빠지면 피가 안 닳는 줄 알았습니다.

 

 

 

죽는 줄 알았습니다...

 

 

 

동영상을 찍었긴 한데... 

 

셉투다 오래 하신분은 이 좀비가 지금 뛰는 모션인 것을 아실 것 입니다..

 

좀비의 체력이 바닥 나면

 

좀비는 걷는 속도 보다 더 빠르게 움직입니다!

 

좀비의 분노라는 버프인데요 죽기 직전의 좀비는 평소보다 이동속도가 더 빨라집니다! 그리고 플레이어가 뛰는 발자국 소리가 나더군요

 

 

 

뼈칼로 좀비를 잡는 모습입니다.

 

그런데... 플레이어 케릭터가 무기로 때릴 때에는 중국인스러운 함성을 지릅니다 -_-; 신짜오냐?

 

 

 

충격적이게도 이제 바위를 때려도 돌 이외의 자원(납, 구리 등이 나오지 않습니다)

 

 

 

이렇게 생긴 바위를 때려야 자원이 나옵니다! 이건 납광석입니다.

 

 

 

새롭게 생긴 무기인 창 입니다!

 

 

 

마우스 오른쪽을 누르면 초록 바가 뜨고요

 

 

 

이야! 소리를 내며 창을 던집니다!(신짜오 같다니깐...)

 

그리고 다시 회수 할 수 있습니다.

 

 

 

더 안으로 들어가니 좀비가 나왔는데 컨트롤 미스로 죽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왼쪽 밑을 보면 스턴 시간 3초 남음과 감열 0.1%라고 뜹니다.

 

더욱 더 구체적으로 변했습니다.

 

 

 

네... 죽었습미다...

 

아오 내 아이템...

 

 

 

이라고 생각 했는데 의외로 아이템이 살아 있습니다?! - 이제보니 게임 설정을 아이템 떨어뜨리지 않음으로 설정하고 게임했습니다 ㅡㅡ; 가방 생깁니다. 전 버젼과 같아요

 

 

'당신은 부활 했다. 최대 경험치 페널치가 닿았다' 정도? 아마 최대 경험치가 늘어났나 봅니다.

 

이 말은 한번 죽을 때 마다 매번 레벨 업이 힘들어진다는 이야기인가....? 분석이 필요 할 것 같습니다.

 

 

 

상인의 집에 왔습니다. 일단 기본적인 것은 비슷하군요

 

 

 

특수 판매를 들어가는 책도 팝니다.

 

다행이네요

 

 

 

처음 보는 물건도 팝니다.

 

 

 

 

혹시 몰라서 퀘스트도 바꼈나 싶었는데

 

아직까지 퀘스트는 안 바꼈네요

 

확실한 것은 업데이트 전문을 더 읽어 봐야겠습니다.

 

 

맛보기로 보여드렸고 저도 지금 더 해봐야 하는 상황입니다.

 

마인크래프트 공략은 못 해 드렸지만

 

셉투다는 여러분들께 확실히 공략 드리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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