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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스킬 설명 두번째 시간입니다

 

얼마전 안 더워서 다행이네요라고 했는데

 

이렇게 더워질 줄 몰랐습니다...;; 그래도 다행인건 습하지 않는거...?

 

곧 습해질 듯 합니다... -_-

 

이번에는 Perception(지각) 스킬에 이어 Strength(힘) 스킬과 하위 퍽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두번째 스킬인 Strength(이하 힘) 입니다.

 

중요도 : ★★★★(8점)

추천레벨 : 10(모두 찍으세요)

사유 : 근접 무기 및 도구와 관련된 스킬입니다. 앞서 설명한 스킬인 지각이나 다른 스킬 보다는 조금 중요도가 떨어지지만 그래도 채굴 및 아이템 운반으로 인해 스킬 자체는 다 찍을 필요가 있습니다. 

 

설명 : 힘은 당신의 근육의 힘의 척도이며 근접무기와 도구 사용 시 피해량을 향상 시킬 수 있다. 파워어택은 일반 근접공격 100% 올려준다. 그러나 채집 시에는 효과가 없을 거다(그러나 채광은 도움되요 ^^)

레벨 1 : 모두가 보디빌더를 꿈꾸지만 더럽게 무거운걸 들고 싶어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레벨 2 : 근접공격 및 블록 피해 5% 증가

레벨 3 : 근접공격 및 블록 피해 10% 증가

레벨 4 : 근접공격 및 블록 피해 15% 증가

레벨 5 : 근접공격 및 블록 피해 20% 증가

레벨 6 : 근접공격 및 블록 피해 25% 증가

레벨 7 : 근접공격 및 블록 피해 30% 증가

레벨 8 : 근접공격 및 블록 피해 35% 증가

레벨 9 : 근접공격 및 블록 피해 40% 증가

레벨 10 : 올림픽 남자 선수가 부러워할 겁니다. 근접공격 및 블록 피해 50% 증가

 

 

두번째 스킬인 Strength(이하 힘)의 첫번째 기술인 Sexual Tyrannosaurus입니다.

 

중요도 : ★★★☆(7점)

추천레벨 : 3~4 정도만 찍으면 될 듯 합니다. 근접딜러면 5레벨을 찍으면 좋겠지만 채광을 하고 싶은 유저는 좀 그렇죠

사유 : 근접 무기 및 도구와 관련된 스킬입니다. 앞서 설명한 스킬인 지각이나 다른 스킬 보다는 조금 중요도가 떨어지지만 그래도 채굴 및 아이템 운반으로 인해 스킬 자체는 다 찍을 필요가 있습니다. 

 

설명 : 너의 끈질긴 스태미너로 턱빠진 먹잇감들에게 무자비한 연속적인 폭행을 마음껏 해 버리세요! 회복될 스태미너는 사용 할 필요도 없을 거에요!(은근 복잡한 영어문장입니다... 직독직해 하면 이해가지만 한국어로 바꾸기는 어려운 문구에요 영어 공부하신분들을 아실 듯 -.-;)

레벨 1 : 근접무기 및 도구 사용 시 사용 스태미너 5% 감소

레벨 2 : 근접무기 및 도구 사용 시 사용 스태미너 10% 감소

레벨 3 : 근접무기 및 도구 사용 시 사용 스태미너 15% 감소

레벨 4 : 근접무기 및 도구 사용 시 사용 스태미너 20% 감소

레벨 5 : 근접무기 및 도구 사용 시 사용 스태미너 25% 감소, 죽일수록 50 스태미너를 줍니다.

 

 

 

힘 스킬 중 중요 지분을 차지하는 Pack mule입니다.

 

중요도 : ★★★★(10점)

추천레벨 : 10(모두 찍으세요)

사유 : 사유가 필요 없습니다. 좀비 죽이고 파밍하는 게임인데 인벤토리 무게로 인해 무거워서 느려지면 게임이 되겠습니까...? 퍽을 다 찍고 장비로도 인벤토리 제한을 계속 높여야 합니다. 중요한 것은... 이 게임을 덥거나 춥거나 상태 이상이 걸리면 퍽 레벨이 5에서 4나 3으로 일시적이나마 쭉쭉 빠집니다. 그걸 보완하기 위해서라도 꼭 다찍어야 합니다!

 

설명 : 당신은 한마리의 짐꾼 노새(당나귀와 말의 교배종이죠 ^^)입니다. 당신의 인벤토리를 이동 제한의 고통없이 더 많은 아이템을 들 수 있게 합니다.

레벨 1 : 방해없이 물건 적재를 4칸 더 할수 있습니다.

레벨 2 : 방해없이 물건 적재를 5칸 더 할수 있습니다.

레벨 3 : 방해없이 물건 적재를 6칸 더 할수 있습니다.

레벨 4 : 방해없이 물건 적재를 6칸 더 할수 있습니다.

레벨 5 : 방해없이 물건 적재를 6칸 더 할수 있습니다.

 

위 퍽은 누적적인 퍽입니다. 즉 레벨 3일 때는 인벤토리 해제가 15칸이면 레벨 4일때 21칸이 됩니다.

 

힘 스킬 내 근접무기 관련인 Flurry of Blows 입니다.

 

중요도 : ★★(4점)

추천레벨 : 취향 것 찍으세요 사실 필요 없습니다.

사유 : 이 스킬이 추천받지 않는 이유는 일단 근접무기 관련이여서 입니다. 방사능, 패럴 좀비가 4~5마리씩 달려오면 근접무기 자체가 모두 무력화가 됩니다. 물론 근접무기는 강력하고 빠르며 이 퍽은 더 빠르게 만들어 주지만 그거 쓸 바에 자동화기인 ak나 smg 쓰는게 낫습니다. 플레이어 끼리 칼전 할 때는 좋겠네요

 

조금 더 설명을 드리자면 17버젼으로 넘어 와서 좁은 건물 내부에서 싸우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그러면 근거리 공격수가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 수도 있는데요 문제는 스크립트 출현이라고 해서 특정 위치를 가거나 오브젝트를 실행하면 해당 위치 인근에서 자동으로 플레이어를 목표로 하여 생성되는 좀비들이 있습니다. 이 좀비들은 다양한 방향에서 나타나기 때문에 일명 다굴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조금이라도 이상하다 싶으면 온 길로 되돌아 가서 총기류로 준비하고 있는게 가장 안전한 방법으로 변했습니다. 또한 건물 내 패럴과 방사능 좀비들이 쏟아져 나오는 것도 근거리 공격수에 대한 매력을 감소시켯습니다 원샷 원킬이 안되면 내가 죽어요

 

설명 : 몽둥이, 마체테 또는 심지어 맨주먹 같은 경량 무기의 전문가가 되세요 그래서 빠르고 질풍같은 공격을 적에게 남겨서 적에게 연기만 피어오르게 매질을 하세요

레벨 1 : 근접 공격 속도 5% 증가

레벨 2 : 근접 공격 속도 10% 증가

레벨 3 : 근접 공격 속도 15% 증가

레벨 4 : 근접 공격 속도 20% 증가

레벨 5 : 근접 공격 속도 25% 증가

 

 

힘 스킬 내 근접무기 관련인 Deep cuts 입니다.

 

중요도 : ★★☆(5점)

추천레벨 : 1(효과만 얻읍시다 만약 근접무기 전문가가 되고 싶으면 다 찍어도 무방합니다.)

사유 : Flurry of blows보다는 조금 더 낫습니다. 그런데 파워어택과 관련된 효과가 많고 또한 날붙이 무기에 사용되는 퍽이기도 합니다. 이 퍽은 주는 효과가 많다 보니 1 정도는 찍을 가치는 있습니다 왜냐면... 도끼나 망치 등 채광도구 사용하다가 옆에서 좀비가 깜짝 하고 나오면 급한 마음에 도구를 가지고 좀비 머리를 찍는 경우가 있어서요...

 

설명 : 검류나 나이프, 도끼, 장도리 등 특정 부위가 사용되는 것들에 전문가가 되어서 적의 피를 빼고 말려버리세요 출혈효과는 3스택까지 쌓을 수 있습니다. 피해도 올려줍니다.(설명과 레벨 업 시 효과가 다른 것 같습니다.)

레벨 1 : 파워어택은 기절한 적에게 40% 피해를 줍니다. 20%의 확률로 출혈효과를 가합니다. 5%의 확률로 파워 어택 시 부위 파괴를 합니다.

레벨 2 : 파워어택은 기절한 적에게 80% 피해를 줍니다. 30%의 확률로 출혈효과를 가합니다. 10%의 확률로 파워 어택 시 부위 파괴를 합니다. 

레벨 3 : 파워어택은 기절한 적에게 120% 피해를 줍니다. 40%의 확률로 출혈효과를 가합니다. 20%의 확률로 파워 어택 시 부위 파괴를 합니다 20%의 확률로 파워 어택 시 주위 적이 출혈이 됩니다.

레벨 4 : 파워어택은 기절한 적에게 160% 피해를 줍니다. 60%의 확률로 출혈효과를 가합니다. 30%의 확률로 파워 어택 시 부위 파괴를 합니다 40%의 확률로 파워 어택 시 주위 적이 출혈이 됩니다.

레벨 5 : 파워어택은 기절한 적에게 200% 피해를 줍니다. 100%의 확률로 출혈효과를 가합니다. 45%의 확률로 파워 어택 시 부위 파괴를 합니다  60%의 확률로 파워 어택 시 주위 적이 출혈이 됩니다.

 

 

 

힘 스킬 내 근접무기 관련인 Stay down 입니다.

 

중요도 : ★★(4점)

추천레벨 : 1(효과만 얻읍시다 만약 근접무기 전문가가 되고 싶으면 다 찍어도 무방합니다.)

사유 : 스턴이라는 강력한 기술을 걸지만 굳이 위험을 감수해서 근접할 필요가 있을까요? 또한 파워어택을 써야 적이 기절을 하는데 파워어택은 스태미너 잡아먹는 괴물입니다. Sexual Tyrannosaurus를 5레벨 찍으면 보완이 되겠지만 1방에 적을 죽이지 않으면 오히려 플레이어가 위험해 질 수 있습니다. 확률에 목숨을 걸 필요는 없습니다. 명심하세요 좀비들의 근접 공격력은 강력하고 많이 몰려옵니다.

 

설명 : 몽둥이로 무자비하게 적들을 밀어버리세요

레벨 1 : 파워어택은 40%의 피해를 기절한 적에게 더 줍니다. 파워어택은 60%의 확률로 적들을 기절시켜 눕게 만듭니다

레벨 2 : 파워어택은 80%의 피해를 기절한 적에게 더 줍니다.. 파워어택은 70%의 확률로 적들을 기절시켜 눕게 만듭니다

레벨 3 : 파워어택은 120%의 피해를 기절한 적에게 더 줍니다. 파워어택은 80%의 확률로 적들을 기절시켜 눕게 만듭니다 짧은 시간 내 5번의 연속적인 공격을 가하면 마지막 공격은 100%의 추가 공격을 줍니다.

레벨 4 : 파워어택은 160%의 피해를 기절한 적에게 더 줍니다. 파워어택은 90%의 확률로 적들을 기절시켜 눕게 만듭니다 짧은 시간 내 4번의 연속적인 공격을 가하면 마지막 공격은 100%의 추가 공격을 줍니다.

레벨 5 : 파워어택은 200%의 피해를 기절한 적에게 더 줍니다. 파워어택은 100%의 확률로 적들을 기절시켜 눕게 만듭니다. 짧은 시간 내 3번의 연속적인 공격을 가하면 마지막 공격은 100%의 추가 공격을 줍니다.

 

 

힘 스킬 내 근접무기 관련인 Heavy Metal 입니다. Sledgehammer류에 많이 쓰입니다.

 

중요도 : ★★★(6점)

추천레벨 : Sledgehammer와 같은 둔기류를 쓸 예정이면 찍으세요

사유 : Stay down과 비슷한 사유입니다.  예전 버젼에는 Sledgehammer가 좋았습니다. 그런데 17버젼에서는 스크립트 출현이나 패럴, 방사능 좀비가 건물 내 우르르 몰려다녀서 헛 휘두르면 바로 좀비들에게 둘러 쌓여 죽을 위험이 있습니다. 또한 느려요...

 

설명 : Sledgehammer와 같은 중량 무기로 적을 파괴시켜버려라

레벨 1 : 파워어택은 40%의 피해를 기절한 적에게 더 줍니다. 20% 확률로 적들을 기절시켜 눕게 만듭니다

레벨 2 : 파워어택은 80%의 피해를 기절한 적에게 더 줍니다. 30% 확률로 적들을 기절시켜 눕게 만듭니다

레벨 3 : 파워어택은 120%의 피해를 기절한 적에게 더 줍니다. 40% 확률로 적들을 기절시켜 눕게 만듭니다

레벨 4 : 파워어택은 160%의 피해를 기절한 적에게 더 줍니다. 60% 확률로 적들을 기절시켜 눕게 만듭니다

레벨 5 : 파워어택은 200%의 피해를 기절한 적에게 더 줍니다. 100% 확률로 적들을 기절시켜 눕게 만듭니다.

 

힘 스킬 내 마지막 근접무기 관련인 Skull Crusher 입니다.

 

중요도 : ★★☆(5점)

추천레벨 : 취향에 맞게 배분합시다 그나마 Deep cut보단 낫습니다.

사유 : 헤드 공격은 2배의 데미지를 입히며 파괴 시 좀비가 즉사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근접 무기 사용시 헤드를 노려서 최대한 빠르게 좀비를 죽이는 것이 그나마 근접 공격수로서 생존 확률을 높힐 수 있습니다. 적용되는 무기가 많은 것도 유리한 부분입니다.

 

설명 : 모든 도구와 근접무기를 통해 적에게 머리에 대한 정신적 충격을 입히게 하세요 기본 헤드샷 대미지는 2배입니다 더 강한 적들은 부위 파괴에 저항 할 것입니다.

레벨 1 : 머리 공격은 20% 피해를 더 줍니다. 5%의 확률로 적의 머리를 깨부숩니다.

레벨 2 : 머리 공격은 40% 피해를 더 줍니다. 10%의 확률로 적의 머리를 깨부숩니다.

레벨 3 : 머리 공격은 60% 피해를 더 줍니다. 20%의 확률로 적의 머리를 깨부숩니다.

레벨 4 : 머리 공격은 80% 피해를 더 줍니다. 30%의 확률로 적의 머리를 깨부숩니다.

레벨 5 : 머리 공격은 100% 피해를 더 줍니다. 45%의 확률로 적의 머리를 깨부숩니다.

 

 

 

힘 스킬 내 자원 채집 관련인 Miner 69.ER 입니다. 블록 피해 증가와 연관이 있습니다.

 

중요도 : ★★☆(5점)

추천레벨 : 2~3 정도 찍는 것이 좋습니다. 부족한 부분은 힘 스킬을 찍음으로서 보완이 됩니다.

사유 :  의외로 낮은 것에 대해 의문을 가질 수 있습니다. 채광을 많이 할 텐데 낮게 찍네?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체인톱과 굴착기로 인해 자원 채집이 손쉽게 됩니다. 물론 해당 도구 얻기 전 까지는 고생을 조금 하겠지만 그렇게 많이 필요한 스킬은 아닙니다. 그리고 찍었을 때 단순히 블록 피해만 주는 것도 아쉬운 부분입니다.

 

설명 : 블록에 대한 피해를 증가시켜 바위를 부수고 나무를 쓰러뜨리는데 더 빠르게 하여 채광 효율을 극대화 하세요

레벨 1 : 블록 피해 20% 증가

레벨 2 : 블록 피해 40% 증가

레벨 3 : 블록 피해 60% 증가

레벨 4 : 블록 피해 80% 증가

레벨 5 : 블록 피해 100% 증가

 

힘 스킬 내 자원 채집 관련인 Mother Lode입니다.

 

중요도 : ★★★★☆(9점)

추천레벨 : 5 레벨 다 찍기 추천합니다.

사유 :  원래는 10점을 주고 싶은 퍽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10점이 되지 않은 이유는 예전보다 파밍과 상인의 중요성이 커졌기에 부족하면 구하거나 사면 됩니다. 그래도 기본 베이스는 채집과 채굴이기 때문에 만렙 시 기존보다 2배의 자원을 주는 이 퍽을 무시 할 수 없습니다.

 

설명 : 더 많은 자원을 채집하고 풍부함을 집으로 가져가세요

레벨 1 : 광석, 돌, 지표면, 나무 등에서 자원 채취력 20% 증가

레벨 2 : 광석, 돌, 지표면, 나무 등에서 자원 채취력 40% 증가

레벨 3 : 광석, 돌, 지표면, 나무 등에서 자원 채취력 60% 증가

레벨 4 : 광석, 돌, 지표면, 나무 등에서 자원 채취력 80% 증가

레벨 5 : 광석, 돌, 지표면, 나무 등에서 자원 채취력 100% 증가

 

다음 글에서는 체력과 관련된 인내력 스킬을 알아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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